성경통독

성경통독

제목성경통독 363차 : 계9-12장2024-12-30 15:42
작성자user icon Level 10

요한계시록 9장: 나팔 재앙(II)

[내용개요]

다섯째 나팔을 불자 황충이 나와서 사람들만을 해하였다(1-12절). 여섯째 나팔을 불자 유브라데 강에서 이만만의 군대가 큰 전쟁을 일으키는 것으로 묘사되고 있다(13-21절)

본장에서는 계속되는 일곱 나팔 중에서 다섯째 나팔과 여섯째 나팔이 울린 후의 상황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계시록에 나타나는 '7'의 구조는 '4'와 '3'의 결합으로 이루어진 것이 특징인데, 전자가 자연계에 대한 심판이라면 후자는 영계 혹은 인간계에 대한 환난입니다. 일곱 나팔도 바로 그런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본장에서 다루어진 환난은 사단을 통해 인간 세계에 내려지는 직접적인 재앙을 가리 킵니다.


요한계시록 10장: 작은 책에 대한 이상

[내용개요]

힘센 천사가 작은 책을 들고 와서 하나님의 비밀이 이루어질 것임을 선포하였다(1-7절). 그리고 그 천사가 요한에게 작은 책을 주면서 먹으라고 하였다. 요한이 그 책을 먹으니 입에는 꿀같이 달았으나 먹은 후에 배에서는 쓰게 되었다(8-11절).

본장은 여섯번째 나팔과 일곱번째 나팔 사이에 하나의 삽입된 장면으로 일곱번째 나팔을 향한 과도기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광경은 본장과 11장 까 지 이어지는데, 본장에서는 힘센 한 천사와 작은 책의 환상과 다음 장에서는 두 증인의 환상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1장:  두 증인에 대한 이상

[내용개요]

요한은 하나님의 명령을 받아 성전과 제단과 경배하는 자들을 측량한다. 성전 바깥 마당은 이방인들이 마흔두 달 동안 짓밟을 것이다(1-2절). 두 증인이 일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게 될 것이다. 두 증인이 증거를 마칠 무렵에 무저갱에서 짐승이 올라와서 두 증인을 죽일 것이라고 했다. 두 증인은 사흘 반 동안 시체를 장사지내지도 못하고 땅에 거하는 자들은 그것을 보며 기뻐하였다(3-10절). 그러나 하나님께로부터 생기가 나서 두 증인들은 살아나서 구름타고 하늘로 올라가고 많은 사람들은 심판을 받아 죽게 된다(11-13절). 일곱째 천사가 일곱째 나팔을 불 때에 하늘에서 찬송이 들리고 이십사 장로들이 하나님께 경배한다(14-19절).

본장도 전장에 이어 일곱째 나팔이 울리기 전에 있었던 광경에 대한 예언으로 성전의 넓이를 잴 척량자를 요한에게 주는 장면과, 하나님의 두 증인에 대한 이야기가 기록되고 있습니다. 또한 일곱째 나팔이 울리고 그 나팔 소리 후에 일어난 일들에 대해 기록하고 있습니다.


요한계시록 12장: 영적 전쟁에 대한 이상[계 

[내용개요]

한 여자가 아이를 배어 해산하게 되었으나, 하늘에 붉은 용이 있어서 여자가 아이를 해산하면 잡아먹으려고 하셨다. 여자는 광야로 도망하여 일천이백육십 일 동안 피하였다(1-6절). 하늘에서 미가엘과 큰 용이 전쟁을 했는데 큰 용이 패배하여 쫓겨났다. 그리고 하늘에서는 승리의 노래를 불렀다(7-12절). 이제 용은 땅으로 쫓겨나서 아이를 낳은 여자를 핍박한다. 그러나 여자는 큰 독수리의 날개를 받아 광야로 피한다. 용이 여자를 해하려고 많은 수단을 쓰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여자는 보호받는다. 용은 드디어 여자의 자손들과 싸우기로 작정한다(13-17절).

본장과 13장은 일곱 나팔과 일곱 대접 사이에 끼여 있는 광경을 묘사하는 것으로, 특히 교회와 사단간의 치열한 투쟁을 다루고 있어서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본장에서는 여자라고 묘사된 그리스도 교회의 탄생과 사단과의 투쟁이 묘사되어 있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